사회 >

강원도 백년기업·유망중소기업 43개 선정

㈜도아드림,한국모노레일(주),(합)동양아이텍, ㈜하얀손산업,㈜씨디에스 등 5개 강원도 백년기업 선정.
 ㈜성창,㈜에스티알바이오텍, 네오비젼,㈜일양웰푸드 등 유망중소기업 38개 선정.
자금․판로․수출 등 인센티브를 지원. 
【춘천=서정욱 기자】강원도는 ‘2019년도 강원도 백년기업 및 유망중소기업’에 43개 기업을 선정했다 고 4일 밝혔다.

4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강원도 백년기업은 도내에서 20년이상 사업을 영위해 온 향토기업 중 성장성, 위기관리 능력 등이 우수한 중소기업으로 ㈜도아드림,한국모노레일(주),(합)동양아이텍, ㈜하얀손산업,㈜씨디에스 등 5개 기업이 선정됐다.

강원도 백년기업·유망중소기업 43개 선정
4일 강원도는 ‘2019년도 강원도 백년기업 및 유망중소기업’에 43개 기업을 선정했다 고 밝혔다.
이에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강원도 백년기업은 이번 5개 기업을 포함해 총30여개 기업으로 늘어났다.

이번에 선정된 백년기업에는 기업경영에 필요한 운전자금과 시설확충에 필요한 자금에 대해 일반기업보다 높은 3.5%의 이차보전 혜택과 융자한도 우대 지원과, 판로와 마케팅 등 도의 각종 중소기업 지원 시책사업에 우선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 강원도 유망중소기업은 강원경제의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작, 이번에 ㈜성창,㈜에스티알바이오텍, 네오비젼,㈜일양웰푸드 등 38개 기업을 선정, 현재까지 총 485개 기업으로 늘어났다.


이들 유망중소기업에는 자금.판로.수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와 유관기관의 인센티브를 지원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최정집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강원도가 인정한 백년기업과 유망중소기업이라는 자긍심과 명예를 부여하고, 기업 수요 맞춤형 마케팅 지원, 우수 장수기업 경쟁력강화사업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시책을 마련·집중 지원함으로써 강원경제를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되 기업들에 대한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이 4일 오전 수상기업과 유관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개최된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