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주 관아골서 건국대·한국교통대 문화교류전 열린다

뉴시스

입력 2019.10.04 11:35

수정 2019.10.04 11:35

대학생과 예술인이 펼치는 문화공연…10개 문화동아리 참여
【충주=뉴시스】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충북 충주시 관아골 주차장 일원에서 열리는 '2019 건국대·한국교통대 문화교류전’ 포스터.(사진=충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충주=뉴시스】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충북 충주시 관아골 주차장 일원에서 열리는 '2019 건국대·한국교통대 문화교류전’ 포스터.(사진=충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충주=뉴시스】이성기 기자 = ‘2019 건국대·한국교통대 문화교류전’이 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충주시 관아골 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5일 충주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건국대·한국교통대 문화교류전은 대학생과 지역 예술인이 함께하는 행사다. 대학생과 지역의 친숙성을 도모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건국대·한국교통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총 10개의 문화동아리가 참여한다.

행사에서는 대학생들의 공연, 전시 등 지역 대학 간 문화교류로 소통하는 시간으로 준비하며, 각기 다른 매력의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행사 첫날인 8일 오후 5시에는 양 대학의 록밴드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몰개’의 신나고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과 통기타, 색소폰 연주 등 지역 예술인 공연이 펼쳐진다.


대학생과 시민의 가슴을 뛰게 할 화합 축하공연으로 디제이 뮤직파티(제국의 아이들 문준영 & 미스트롯 장서영)도 열린다.


둘째 날인 9일 오후 2시부터는 흑인음악, 댄스, 라이브 보컬, 어쿠스틱 밴드 등 양 대학의 교류공연이 오후 4시 30분까지 펼쳐진다.

깜찍하고 귀여운 어린이 밸리댄스팀과 패기 있고 역동적인 트레블러크루의 비보잉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충주시 관계자는 “양 대학 간 문화 다양성을 느끼고 예술적 견문을 넓혀 서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불어 지역 대학생의 적극적인 사고와 관심이 시정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시정에 관한 창의적 제안과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응원한다”라고 했다.

sk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