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교육소식]경북대 도서관, 아트 팝업북전 개최

뉴시스

입력 2019.10.05 11:42

수정 2019.10.05 11:42

건축계 거장인 프랭크 게리의 LA에 위치한 월트디즈니 콘서트홀(the Walt Disney Concert Hall in LosAngeles)을 주제로 한 작품.
건축계 거장인 프랭크 게리의 LA에 위치한 월트디즈니 콘서트홀(the Walt Disney Concert Hall in LosAngeles)을 주제로 한 작품.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경북대학교 도서관은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경북대 중앙도서관 1층 라운지에서 '도서관 책冊을 펼치다 – 아트 팝업북(ART POP-UP BOOK)전(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경북대 도서관과 국내 유일 미술전문도서관인 아트도서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하고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에게 문화 생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시회는 일반 팝업북이 아닌 피에트 몬드리안, 레오나르도 다빈치, 안토니 가우디, 프랭크 게리 등 유명 예술가와 건축가들의 예술작품을 주제로 제작된 도서 4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팝업북 체험코너도 운영될 계획이다.

팝업북은 책을 펼치면 책 내용(그림)이 입체적으로 돌출되어 나오거나 움직이도록 만든 책이다. 중세 때부터 선보이기 시작해 15세기 중엽에는 과학서나 기술서 등에 이용됐으며 19세기 말에는 영국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대구한의대,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 운영

대구한의대학교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미술심리치료(푸드아트테라피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오감개발, 대소근육 개발 및 정신건강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칠곡군 지역 내 상록어린이집 16명과 군립지천어린이집 14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설탕, 소금, 식빵, 멸치, 새우, 미역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해 ▲1회차에는 나를 소개해요 ▲2회차에는 소풍을 가요-도시락 만들기 ▲3회차에는 바다 속 꾸미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푸드브릿지를 이용한 편식예방 영양교육, 전통한옥에서 배우는 식문화 프로그램, 어린이 급식소 조리원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어린이들의 영양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