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결승전 진출' 석진욱 감독 "대한항공전, 수비력이 중요"

뉴시스

입력 2019.10.05 19:38

수정 2019.10.05 19:38

OK저축은행 석진욱 감독 (사진 = 한국배구연맹 제공)
OK저축은행 석진욱 감독 (사진 = 한국배구연맹 제공)

【순천=뉴시스】문성대 기자 = OK저축은행의 석진욱 감독이 컵대회 결승전에서 대한항공을 잡기 위해서는 수비력이 중요하다고 진단했다.

OK저축은행은 5일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열린 2019 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 남자부 준결승전 KB손해보험을 3-2(25-22 25-17 19-25 16-25 15-11)로 진땀승을 거뒀다.

OK저축은행은 송명근(24점)과 조재성(18점)을 앞세워 KB손배보험을 제압했다.특히, 송명근은 블로킹득점 4개, 서브에이스 3개, 후위공격 5개를 곁들여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OK저축은행은 구단 사상 처음으로 컵대회 우승을 노린다.

석진욱 감독은 "1, 2세트를 이겼지만, 3세트부터는 상대의 서브가 강하게 들어와서 힘들었다.
누구나 다 마찬가지 일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명근을 4세트에서 뺀 이유에 대해서 "송명근이 체력적으로 문제를 보였다. 그래서 빨리 뺏다. 그리고 4세트 마지막에 넣었다. 리듬을 찾으라고 4세트 막판에 집어 넣고 5세트를 시작했다. 5세트에서 송명근이 공격 몇 개를 때려 준 게 컸다"고 설명했다.

레오의 결승전 진출 여부도 불투명하다. 그는 "레오는 감기 때문에 빠졌다. 점프도 별로였다. 본인은 하겠다고 했지만 지금도 계속 열이 난다고 하더라. 내일 출전도 어려울 수 있다"고 전했다.

결승전에서는 리시브가 중요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그는 "대한항공과의 결승전에서는 리시브가 중요하다. 오늘 대한항공의 서브가 잘 들어가더라. 마지막 세트도 서브 때문에 따라잡더라. 우리도 대한항공의 서브 때문에 고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레오가 안 뛰면 더 고전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수비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수비 훈련을 많이 한다. 내가 선수 시절 배운 것도 수비를 해야 이길 수 있다는 것이다, 공격만으로는 이길 수 없다. 예전 삼성화재에서 우승할 때도 수비가 받쳐준 것이다. 예전 OK저축은행은 흐름이 왔을 때 범실 등이 많았다. 선수들도 최근 수비 훈련을 통해서 재미를 느끼는 거 같다. 수비로 인해 득점이 나고, 상대가 범실을 할 때 선수들끼리 호응하는 것이 예전과는 다른 거 같다"고 했다.

KB손해보험은 예선에서 3전 전승을 거둔 후 준결승전에서는 끈질긴 승부 끝에 아쉽게 패했다.

KB손해보험 권순찬 감독은 "선수 교체 타이밍이 늦었다"고 아쉬움을 표했다.교체 타이밍만 정확했어도 흐름을 바꿀 수 있었다는 아쉬움을 전달했다.

권 감독은 소득과 함께 향후 계획에 대해 말했다. 그는 "밖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같이 있으면 선수들의 자신감을 볼 수 있다. 분위기가 바뀐 게 소득이다"며 "남은 기간 세터 황택의와 손발울 맞춰야 한다.
그리고 선수들이 힘들어 한다. 체력이 떨어진다고 하더라. 체력이 떨어지면 부상이 올 수 있다.
쉬면서 서서히 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sdm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