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한국타이어, 포르쉐 '카이엔'에 초고성능 타이어 공급

뉴시스

입력 2019.10.07 09:43

수정 2019.10.07 09:43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박주연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포르쉐 '카이'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포르쉐의 대표 플래그십 SUV 모델인 카이엔은 강력한 동력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으로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초고성능 SUV다. 550마력 V8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한 1세대 카이엔 터보 S 모델부터 무려 680마력을 발휘하는 3세대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차원이 다른 성능을 제시해왔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최상의 핸들링과 접지력은 물론 정숙성과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타이어다.


특히 사이드월(타이어의 옆면)은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또 트레드(타이어의 접촉면)에는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HSSC)'를 적용해 접지력과 마일리지를 향상시키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숄더부 폭을 넓히는 동시에 강성을 강화했다.

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