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르쉐 '카이엔'에 초고성능 타이어 공급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포르쉐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인 3세대 카이엔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사진)'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크로스오버 SUV 모델 마칸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포르쉐와 처음 파트너십을 맺은 한국타이어는 이번 카이엔과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체결하며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최상의 핸들링과 접지력은 물론 정숙성과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타이어다.

특히 사이드월(타이어의 옆면)은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는 것이 한국타이어의 설명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SUV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포르쉐 마칸과 메르세데스 벤츠의 프리미엄 SUV GLC을 비롯해 벤츠 GLC 쿠페와 아우디 Q7, BMW 뉴 X3와 X4, 아우디 더 뉴 Q8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SUV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