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맥도날드, 추억의 버거 ‘맥치킨’ 재출시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07 14:18

수정 2019.10.07 14:18

맥도날드, 추억의 버거 ‘맥치킨’ 재출시
[파이낸셜뉴스] 맥도날드는 치킨 패티를 업그레이드한 ‘맥치킨’과 ‘치킨 치즈 머핀’을 정식 재출시하고, 신제품 ‘맥치킨 모짜렐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맥도날드의 맥치킨은 치킨 버거 본연의 클래식한 맛을 원하는 마니아층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 때문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꾸준히 고객들의 재출시 문의가 이어졌다. 최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고객들이 선정한 ‘다시 만나고 싶은 메뉴’ 상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맥도날드는 고객 성원에 회답하고자 ‘맥치킨’과 ‘치킨 치즈 머핀’을 10일부터 선보이기로 했다. 돌아오는 ‘맥치킨’은 패티를 기존 대비 약 50% 증량했다.
맥모닝 메뉴인 ‘치킨 치즈 머핀’도 더 두꺼워진 패티로 업그레이드 했다.

같은 날, 맥치킨에 이탈리아식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와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을 더한 신제품 ‘맥치킨 모짜렐라’도 선보인다. 맥치킨 모짜렐라는 특별 한정 판매 메뉴로 12월 1일까지만 판매될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치킨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클래식한 치킨 버거의 맛을 그리워한 고객들을 위해 맥치킨과 치킨 치즈 머핀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다시 선보이게 됐다”라며 “맥치킨을 그리워했던 마니아층들에게 재출시 소식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고, 모짜렐라 치즈와 아라비아따 소스가 어우러진 신제품 맥치킨 모짜렐라 역시 맥치킨 마니아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