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공지영 "윤석열 파면되어야 한다···그것이 국민의 명령"

뉴시스

입력 2019.10.07 15:39

수정 2019.10.07 15:39

왼쪽부터 소설가 공지영, 조국 법무부장관, 윤석열 검찰총장
왼쪽부터 소설가 공지영, 조국 법무부장관, 윤석열 검찰총장
【서울=뉴시스】신효령 기자 = 조국 법무부장관을 지지하는 소설가 공지영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비난하며 파면을 요구했다.

공 작가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석열은 파면돼야 한다. 그것이 권력의 핵심부에 있는 국민의 명령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검찰 개혁하자는 약속을 받고 윤석열을 총장에 임명했고, 그 개혁을 조국과 하라고 팀을 짜줬다"며 "그런데 팀을 짜주자 임명권자가 정해준 상관이 맘에 들지 않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상식적인 사람은 자기가 사표를 내지만 윤석열은 상관의 정치적 문제와 의혹들을 범죄적 문제로 치환시켜 제 상관을 의혹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털고 두들겨 패고 아내와 아이들, 노모와 동생, 동생의 전처, 오촌 조카까지 온 나라 앞에 세워 망신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공 작가는 아울러 "살아있는 권력이라도 수사하라고 했지, 살아있는 권력 중 자기가 마음에 안 드는 사람과 그 가족을 수사하라고 했나"라고 묻고 “한 가정을 덫에 몰아 넣고 쥐 잡듯 하고 있는 걸 우리 국민에게 두 달 넘게 보여주고, 더 화가 나는 건 그러고도 결정적으로 아무것도 찾아내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래서 몇 백만이 내 돈 써가며 거리로 나온 것이다'고 했다.

말미에 ‘#윤석열을파면하라’는 해시태그를 붙였다.
그는 이 글과 함께 한 누리꾼이 소설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서초동 십자가 촛불집회’ 사진 등 지난 5일 서초동에서 열린 촛불집회 사진을 다수 올렸다.

ⓒ공지영 페이스북
ⓒ공지영 페이스북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