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與, 나경원 검찰조사 불응에 "비겁한 말바꾸기…낯부끄러워"

뉴스1

입력 2019.10.07 15:59

수정 2019.10.07 15:59


(서울=뉴스1) 전형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7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향해 "비겁한 말바꾸기가 낯부끄럽다"고 비판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그동안 말바꾸기로 일관해오던 나 원내대표가 검찰조사에 역시나 불응하겠다고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나 원내대표는) '문희상 의장부터 조사하면 검찰에 출석하겠다'며 문 의장을 방패막이로 삼고, 황교안 대표가 자진출석하자 '당 대표와 책임을 나눠지겠다, 저는 언제든 조사받겠다'고 마지못해 밝히더니, 정작 자신의 검찰출석 요구에는 국감 중 소환에 저의가 의심스럽다며 국감기간에는 출석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지적했다.


이어 "온갖 불법과 폭력으로 국회를 마비시키고도 법 위에 군림하려는 나 원내대표의 특권의식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그동안 뜬금없는 황 대표의 검찰 자진출석만 있었을 뿐, 검찰의 출석요구에 나선 한국당 의원은 아무도 없다"며 "한국당 의원들을 제외한 관련자 모두가 경찰과 검찰의 조사에 협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회 의정활동을 검찰 소환을 막기 위한 도구로 전락시켜서는 안 된다"며 "나 원내대표와 한국당 의원들은 더 이상 '방탄국회'의 뒤에 숨지 말고, 지금이라도 검찰 조사에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