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울산소식] 울산대병원, 건강 골든벨 대회 개최 등

뉴시스

입력 2019.10.07 17:02

수정 2019.10.07 17:02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울산=뉴시스】박수지 기자 = 울산대학교병원은 7일 동구 전하초등학교를 방문해 '도전! 소아청소년 건강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울산지역암센터, 울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울산금연지원센터, 울산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이 함께 마련했으며, 키즈리본 캠페인 주간을 맞아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아동·청소년기부터 건강습관을 생활화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성인이 될 때 10명 중 5명은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를 담아 매년 10월 5일 주간에 열리고 있다.

전하초등학교 학생 300여명이 참석해 직접 퀴즈를 풀어보며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미래에셋생명 김영자 FC
미래에셋생명 김영자 FC


◇미래에셋생명 김영자 FC, '레전드 인생' 발간

미래에셋생명 7년 연속 전국챔피언인 김영자 보험설계사(FC)가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자전 산문집 '김영자 레전드 인생'을 발간했다.

산문집은 유년의 기억, 보험인의 하루, 전설이 되다 등 총 9개 목록으로 구성됐다.

각 목록마다 70년 평생 한 길만 걸어온 김씨의 인생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한편 오는 10일 오후 6시 롯데호텔울산 크리스탈볼륨에서 '김영자 레전드 인생' 출판기념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건강관리협회, 무료건강강좌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울산광역시지부는 오는 24일 오후 3시 협회 7층 메디체크홀에서 무료건강강좌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위 식도질환 바로알기'를 주제로 위 식도 질환의 종류와 원인, 예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건강관리협회 김은석 과장(내과전문의)과 박진희 영양사가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좌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parks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