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SKT, 우리말 역사 찾기 캠페인…'입는 한글' 티셔츠 증정

뉴시스

입력 2019.10.08 10:17

수정 2019.10.08 10:17

12일까지 광화문 일대서 한글날 기념 캠페인 진행 '한글 맞춤법 통일안' 찾으면 베이직하우스 '입는 한글' 티셔츠 증정 '5GX 체험존'에 우리말 역사존 마련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SK텔레콤이 한글날을 맞아 우리말 역사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12일까지 서울 광화문 SKT 5GX 부스트파크 일대에서 베이직하우스와 공동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광화문 지역에서 '한글 맞춤법 통일안' 이미지를 찾은 고객 200명에게 베이직하우스의 '입는 한글' 한정판 티셔츠를 제공하고, 이 외 참가자 전원에게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한글 맞춤법 통일안'은 1933년 조선어학회 회원들이 한글 맞춤법 체계를 통일해 발표한 것으로 일제 강점기 우리말 지키기의 상징 중 하나다.

이번 캠페인에서 증정하는 '입는 한글' 티셔츠는 베이직하우스가 유명 작가들과 협업해 만든 제품 중 ▲한글자음 'ㄱ'을 활용한 유창창 작가의 '똑부러진 기억' ▲달이 차고 기우는 모습을 한글과 결합한 장안나 작가의 '달이 차오른다' 등 2종이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광화문 지역에서 자동으로 뜨는 시럽(Syrup) 또는OK캐시백 앱의 '우리말 역사 찾기 캠페인' 알림 메시지를 눌러 '한글 맞춤법 통일안' 이미지를 찾으면 된다.
이후 광화문 교보문고에 있는 'SKT 5GX 체험존'을 찾아 5G 서비스 체험 후, 직원에게 쿠폰을 제시하면 '입는 한글'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광화문 교보문고 내 '5GX 체험존'에 '우리말 역사존'을 마련했다. '우리말 역사존'은 일제 강점기 '한글 맞춤법 통일안'을 제정하고 '우리말 큰사전'의 기틀을 잡은 조선어학회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우리말 기억 카드'로 이를 기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허선영 SK텔레콤 통합유통센터장은 "한글날을 맞아 우리말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광화문 지역에서 우리말 역사 찾기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전국 각지 ‘5GX 부스트파크’와 연계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지역 기반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