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내가지킨 청렴약속, 우리아이 평생자산’ 충남교육청 올해의 청렴 표어

뉴시스

입력 2019.10.08 11:01

수정 2019.10.08 11:01

고등부 금상, 충남디자인예술고 강현지 작
고등부 금상, 충남디자인예술고 강현지 작
【홍성=뉴시스】유효상 기자 = 충남교육청이 '2019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내가 지킨 청렴 약속, 우리 아이 평생 자산’을 올해의 표어로 선정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생과 교직원의 청렴의식 확산과 부패방지 동기 부여를 위해 청렴콘텐츠 공모전를 열어 18편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청렴UCC, 청렴이미지, 청렴표어 부문에 총 518점이 출품됐다. 지난해 269편보다 배 가까이 늘었다.

청렴UCC 부문에서는 부여교육지원청 양규철 주무관의 ‘청렴사용설명서’, 청렴표어 부문에서는 용당초 백인홍 주무관의 ‘내가 지킨 청렴 약속, 우리 아이 평생 자산’이 금상으로 선정됐다.

청렴이미지 초등학교부 아산북수초 박린, 중학교부 음암중 김도아, 고등학교부 충남디자인예술고 강현지, 교직원부에서는 천안교육지원청 박지혜 주무관이 금상을 받았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교육감상이 주어진다.

입상작품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청렴경험나눔방에 게재될 예정이며, 교육청의 청렴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각종 청렴교육, 연수, 학생교육용 등에 활용된다.


유희성 도교육청 감사관은 “학생, 교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제안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함으로써 충남교육 가족의 청렴 의식을 높여갈 계획”이라며 “부패 없는 청렴 충남교육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reporte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