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횡성소식] 전기차 보급 확대 위한 급속충전기 설치 등

【횡성=뉴시스】(강원 횡성군청 청사 전경)
【횡성=뉴시스】(강원 횡성군청 청사 전경)
【횡성=뉴시스】권순명 기자 = 강원 횡성군은 e-모빌리티사업 육성과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확대를 위해서다.

횡성군과 한국전력공사 횡성지사는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 2기를 횡성읍 묵계리 먹거리단지와 문화체육공원에 추가 설치한다.

군은 현재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 7기의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올해 9월 기준 전기자동차 등록대수는 34대로 공공·민간에 전기자동차 보급대수를 40대로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횡성생태테마관광지 '횡성호수길'사진 공모전

강원 횡성군은 7일부터 11월 15일까지 40일간 '횡성호에 어린 오색빛 꿈길 여행'이라는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은 횡성군과 수자원공사(K-water)횡성원주권지사와 공동으로 사진 공모전을 마련했다.


군은 횡성호와 횡성호수길을 배경으로 한 사람들의 생활상, 횡성호수길축제, 자연경관 등을 촬영한 사진을 접수받게 된다.

신청은 1인당 3점까지 사진을 인화해 횡성군청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총 27점을 선정, 상장 및 시상금 6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gs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