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석유관리원, 소셜아이어워드 2019 공공 블로그 최우수상 수상

김경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08 17:15

수정 2019.10.08 17:15

소셜아이어워드 공공 블로그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종렬 석유관리원 기획예산팀 팀장과 이혜진 대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셜아이어워드 공공 블로그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종렬 석유관리원 기획예산팀 팀장과 이혜진 대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19에서 공공기관 블로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중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인터넷 전문가 3천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평가로 선정된다.

공공기관 블로그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석유관리원은 △국민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품질인증 프로그램,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 등 캠페인 전개 △오일천사 봉사단 활동 소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콘텐츠 콘셉트와 카테고리 다원화를 통한 이용 편의성 제공 △유반장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로 이용자 이해도 제고 △SNS 기자단을 통한 친근한 콘텐츠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석유관리원은 석유 불법유통 근절 및 예방을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포스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우수SNS 대상, 2018년에는 인터넷에코어워드에서 공공SNS 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km@fnnews.com 김경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