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TV·방송

'녹두전' 장동윤x김소현, 母女로 초가집 한방 살이 시작

뉴스1

입력 2019.10.08 22:24

수정 2019.10.08 22:24

KBS 2TV '조선로코-녹두전' © 뉴스1
KBS 2TV '조선로코-녹두전' © 뉴스1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조선로코-녹두전' 장동윤과 김소현이 과부촌에서 함께 살기로 했다.

8일 밤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에서는 함께 거처를 옮기게 된 동동주(김소현 분)와 전녹두(장동윤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녹두는 동주를 구하기 위해 동주를 수양딸로 삼았다. 따라서 둘은 함께 기녀촌에서 과부촌으로 거처를 옮겼다. 둘에게 주어진 곳은 초가집의 방 한 칸이었다. 둘은 길길이 날뛰었지만 과부촌의 빈집은 더 이상 없었다.


둘은 방의 모서리에 앉아 뒤돌았다. 녹두는 "문안 인사하기 좋겠다 고개만 돌리면"이라고 비아냥 거렸고, 동주는 "이 좁아터진 데서 너랑 나랑"이라며 숨을 크게 내쉬었다.


녹두는 "좀만 참자. 평생 이러고 지낼 거 아니잖아"라고 말하며 자신을 막대하는 동주에게 "딸, 누가 들으면 어쩌려고 그래. 어머니라고 해야지"라고 소리쳤다.

둘은 함께 시장을 둘러 다니며 서로의 역할을 분담하며 필요한 살림살이를 구매했다.


한편 '조선로코-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장동윤)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김소현)의 발칙하고 유쾌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