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운대 간호학과 장현정 교수 '경북행복대전 공모전' 최우수

뉴시스

입력 2019.10.09 07:52

수정 2019.10.09 07:52

경북행복대전 공모전 시상식 (사진=경운대 제공)
경북행복대전 공모전 시상식 (사진=경운대 제공)
【구미=뉴시스】박홍식 기자 = 경운대학교는 간호학과 장현정 교수가 '2020년 경북행복재단 연구과제·사업 발굴을 위한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경상북도 보건복지 전문 연구기관인 경북행복재단(대표이사 편창범)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경북 도민의 욕구에 부합하는 연구과제 및 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6~8월까지 서류·면접심사 등 치열한 경쟁을 통해 최종 5개 제안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장 교수는 '경상북도 취약계층 대상자의 응급상황 현황 실태조사 및 지원체계 구축방안'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장현정 교수는 "이 사업을 통해 효율적인 응급체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주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운대 간호학과(총괄 학과장 권려원)는 응급·재난 시뮬레이션 교육센터인 KUST센터를 운영하며 8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대구·경북 교육청 학교보건법 관련 특수 분야 연수기관 지정,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 선정(표준형) 등 지역사회를 넘어 국가 안전과 간호보건교육을 리드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