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롯데건설, ‘반포우성‧대치2지구’ 11월 분양…‘르엘’ 적용

롯데건설 첫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LE-EL) 
커튼월룩 외관 설계와 곡선형 문주, 유럽산 명품 주방가구 설치

롯데건설, ‘반포우성‧대치2지구’ 11월 분양…‘르엘’ 적용
[파이낸셜뉴스]롯데건설은 오는 11월 강남권 대표 재건축인 서초구 반포우성 아파트와 강남구 대치2지구 분양 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2개 단지에는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론칭 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LE-EL)을 적용한다. 단지명은 각각 ‘르엘 신반포 센트럴(반포우성)’과 ‘르엘 대치(대치2지구)’다. 롯데건설은 첫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를 적용하는 만큼 외관 디자인부터 커뮤니티, 세대 내부까지 강남 최고 아파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르엘 신반포 센트럴은 반포우성 재건축 아파트로, 단지 규모는 지하 3층~지상 35층, 7개동, 총 596가구로 이 중 135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전용 59㎡ 13가구, 84㎡ 122가구다.

서울 지하철 3호선과 7호선, 9호선 고속터미널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다. 신세계백화점(강남점) 및 센트럴시티 등 고속버스터미널상권을 이용 할 수 있다. 반원초등학교와 경원중학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세화고등학교와 반포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외관은 강남권 고급 아파트에서 선보이는 커튼월 룩으로 시공한다. 주동 상부는 경관조명을 적용하며 문주는 곡선형으로 설계해 전체적으로 단지 외관을 특별하게 디자인했다. 세대 내 거실 전면 창 앞에 유리 난간을 적용해 세대 내 전망을 극대화 시켰다. 외부공간 조경은 풍부한 녹음을 가진 다양한 스타일의 정원으로 구성된다. 정원 스타일의 라운지가든과 그린힐가든,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아쿠아가든, 자연의 산수를 축소 해놓은 에코가든,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이 단지 순환 산책로를 통해 연결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28층 위치에 스카이라운지를 배치해 도심 야경을 전망하면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고급스런 마감재를 적용한 공용 홀과 함께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프리미엄 독서실, 조식서비스가 가능한 L-다이닝카페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세대 내부는 자동으로 공기 청정 기능과 환기 기능을 할 수 있는 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세대 주방에 음식물쓰레기 투입구와 이송관을 설치해 세대 외부로 나갈 필요 없이 세대 내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 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 수전은 독일 명품 수전 그로헤(GROHE)를 설치해 주방을 더욱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르엘 신반포 센트럴은 도시주택보증공사(HUG)로부터 3.3㎡당 4891만원으로 분양보증을 받은 상태다.

르엘 대치는 지하 3층~지상 15층, 6개동, 총 273가구 중 31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 55T㎡(테라스타입) 1가구, 59T㎡(테라스타입) 4가구, 77T㎡(테라스타입) 1가구, 59㎡ 15가구, 77㎡ 10가구다.

르엘 대치는 대한민국 최고의 사교육 1번지 대치동 학원가와 인접한다. 대현초등학교, 휘문중·고등학교 등은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을 비롯해 3호선 대치역이 있다.

이 아파트 역시 특화동 외관은 커튼월 룩으로 시공한다. 주동 상부에 경관조명을 적용하고, 문주도 곡선형으로 설계해 단지 외관을 차별화 했다. 또한 단지 조경으로 강남 일부 고급 아파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석가산이 시공 된다.

외부공간 조경은 풍부한 녹음을 가진 다양한 스타일의 정원으로 구성된다. 정원 스타일의 라운지가든과 그린힐가든,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아쿠아가든, 산수를 축소 해놓은 에코가든,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이 단지 순환 산책로를 통해 연결된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고급스런 마감재를 적용한 넓은 홀(공용 홀)과 피트니스 클럽, GX룸, 탁구장, 실내 골프 클럽, 샤워 탈의실 등의 다양한 운동시설이 계획돼 있다. 또한 실내 어린이 놀이공간인 맘스키즈카페와 고품격 프리미엄 독서실, 조식서비스가 가능한 L-다이닝카페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된다. 이 아파트 역시 HUG로부터 3.3㎡당 4750만원으로 분양보증을 받은 상태다.

한편 롯데건설은 ‘사일런트 럭셔리(Silent Luxury)’를 콘셉트로 하이엔드 브랜드인 르엘(LE-EL)을 선보였다.
‘르엘’은 한정판을 의미하는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의 약자인 ‘LE’와 ‘시그니엘’, ‘애비뉴엘’ 등 롯데의 상징으로 쓰이고 있는 접미사 ‘엘(EL)’이 결합해 완성된 명칭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기존의 고급화된 캐슬의 이미지를 이어가되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를 지닌 드러내지 않는 고급스러움을 위해, 롯데건설이 갖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해 최고급의 한정판 주거 상품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강남역 인근 롯데칠성음료 부지(서초동 1322-4번지)내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