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디자인진흥원 "KDM 우수 성과물, 크라우드펀딩 5일 만에 273% 달성"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26 09:14

수정 2019.11.26 09:14

디자인진흥원 "KDM 우수 성과물, 크라우드펀딩 5일 만에 273% 달성"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코리아디자인멤버십(KDM)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고안한 양면 트레이가 크라우드펀딩 시작 5일 만에 273%의 높은 펀딩률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펀딩을 진행하는 이 제품은 ‘2019 코리아디자인멤버십’의 상품화전주기교육을 통해 박힘찬(한밭대학교)·서승희(한남대학교)·안소현(건국대학교)·정윤선(건양대학교) 학생과 주방용품 전문기업 나인웨어가 함께 개발한 제품이다.

‘어디서든 완벽한 혼밥을 위한 트레이, 투웨이 트레이’는 제품명처럼 앞뒤 가장자리 높이를 다르게 해 책상, 침대, 바닥 등 용도에 맞게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에 손잡이 깊이가 깊은 부분은 식기들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어 바닥이 고르지 않은 곳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손잡이가 얕은 부분은 장애물이 많은 곳에서 쓰기 편하다.

특히 이번 펀딩을 통해 발생된 수익 일부는 상품화전주기교육을 통해 도출된 다른 나인웨어팀 학생들의 결과물 상품화 제작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디자인멤버십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전담하는 지역 디자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4개 권역(대전·충청, 광주·전라, 대구·경북, 부산·경남) 디자인센터를 통해 학생들의 디자인 실무 역량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매년 15명 내외 대학생을 선발해 2년간 △디자인 창작 공간 △전문분야별 집중 멘토링 △산학 프로젝트 진행을 통한 취업 연계 △해외워크숍 △국내 및 해외 디자인 어워드 출품 지원 등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