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업·종목분석

트립비토즈, KB국민카드와 자유여행플랫폼 ‘티티비비(TTBB)’ 론칭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04 23:56

수정 2019.12.06 15:40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트립비토즈가 KB금융그룹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KB국민카드 고객 전용의 자유여행 플랫폼 서비스를 내놨다. KB국민카드의 '퓨처나인(FUTURE9)' 스타트업으로 선정되면서 풍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4일 트립비토즈는 서울시 중구에서 열린 KB국민카드의 '퓨처나인(FUTURE9) 3기 데모데이' 행사에서 자유여행플랫폼인 'TTBB'를 공식적으로 론칭했다.
트립비토즈, KB국민카드와 자유여행플랫폼 ‘티티비비(TTBB)’ 론칭

TTBB는 1940만명의 KB국민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전 세계 호텔, 항공, 액티비티 등 자유여행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KB국민카드의 고객 데이터베이스와 트립비토즈의 여행에 특화된 기술력을 융합해 다양한 여행 상품을 특가에 제공할 계획이다.



TTBB는 KB국민카드의 퓨처나인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소개됐다. 퓨처나인은 스타트업과 KB국민카드와의 협업, 공동사업화, 고객테이터를 활용한 타켓 마케팅, 플랫폼 제휴 등 다양한 형태의 개방적 혁신을 지향한다. 트립비토즈는 퓨처나인 2기 선발기업으로서 TTBB 서비스를 KB국민카드와의 공동사업 결과물로 고객들에게 공개했다.

트립비토즈는 KB금융그룹과 긴밀한 협업관계를 구축해왔다. 지난 2018년 6월 KB증권과 SJ투자파트너스의 관광벤처펀드와 2019년 8월 KB국민카드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KB금융그룹과 인연을 맺었다. KB금융의 KB스타터스로도 선정됐고 최근에는 KB금융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PNP)'의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원받게 됐다.


트립비토즈는 최근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월 거래액 20억원을 돌파했고 2020년을 글로벌시장에 진출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퓨처나인 3기 데모데이에서는 △해치랩스(블록체인 솔루션) △소프트베리(전기차 통합 플랫폼) △핀테크(비정형 신용평가 솔루션) △얌테이블(수산물 유통 플랫폼) △아빠컴퍼니(전국 맛집 음식 배송) △위대한상사(상업 공간 공유 플랫폼) △웨딩북(결혼 정보 및 예약 중개) △스마일벤처스(해외 디자이너, 명품 쇼핑몰) △카바조(구매 차량 동행 점검 서비스) △레이틀리코리아(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등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이들은 KB국민카드 실무진과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협업에 들어가 제안한 공동 사업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고 KB국민카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파일럿 마케팅 활동도 진행해 이 성과를 소개했다.

트립비토즈, KB국민카드와 자유여행플랫폼 ‘티티비비(TTBB)’ 론칭

트립비토즈, KB국민카드와 자유여행플랫폼 ‘티티비비(TTBB)’ 론칭

bjw@fnnews.com 배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