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기아차,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관련종목▶

기아차,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1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제 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시상식에서 기아차 김대식 전무(왼쪽)와 산업통상자원부 유정열 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 제공.


[파이낸셜뉴스] 기아차가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에 선정됐다.

기아차는 11일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 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은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모범적인 경영을 이행하는 기업 및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2006년 지속가능경영대상으로 시작해 2013년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주요 심사기준은 지속가능경영정책, 경제·사회·환경성과, 지속가능보고서, 국정과제 이행성과 등이다. 기아차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한 것에 대한 공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기아차는 저개발국가 자립을 돕는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와 장애인 이동권 보장에 앞서는 '초록여행' 등 자동차를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동수단으로서의 자동차를 넘어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이외에도 협력사 동반성장 시스템을 구축해 품질·기술 경쟁력 강화, 자금·인재채용 지원, 동반성장 문화 조성 등 상생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회사의 성장을 넘어 환경과 사회문제에 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winwin@fnnews.com 오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