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대입 고민 진로진학센터에 맡기세요" 대구 중구, 정시상담 지원

"대입 고민 진로진학센터에 맡기세요" 대구 중구, 정시상담 지원
[대구=뉴시스]이은혜 기자 = 대구시 중구는 22일 교동 패션주얼리전문타운 2층에 진로진학지원센터와 2030청년창업지원센터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2019.05.22. (사진=대구시 중구청 제공)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이은혜 기자 = 대구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2020학년도 대입 정시 상담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의 진학률을 높이고 올바른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이 같은 활동을 기획했다.

수험생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전문가에게 1대1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비용은 무료다.

상담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 관계자는 "대입 정시 지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상담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재개발·재건축 사업으로 공동주택이 증가하며 청소년 인구 유입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 5월 진로진학지원센터를 열었다.


구·군간 교육 격차를 줄이고 학교 밖 청소년 등에게도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지역 대학, 산업체, 기업 등과 연계한 진로 체험과 자유학기제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입시·학습 상담, 대입 컨설팅, 논술·면접 특강 등도 무료로 지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h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