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도전정신 무장한 부산 벤처기업인을 응원합니다

[파이낸셜뉴스] 남다른 도전의식과 개척정신으로 기술혁신을 일궈내고 올 한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이뤄낸 부산지역 벤처기업인 16명이 상을 받는다.

부산시와 부산벤처기업협회는 17일 롯데호텔부산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19 벤처인의 날’ 행사를 열고 올해 ‘부산벤처기업인상’에 신종호 ㈜티에이치케이컴퍼니 대표이사, 이동훈 ㈜팹몬스터 대표이사, 조진환 ㈜마린스페이스 대표이사, 안지영 ㈜코닉스 대표이사, 황윤미 ㈜마케팅위너 대표이사를 각각 선정해 시상한다고 16일 밝혔다.

벤처인의 날은 매년 한해를 빛낸 부산의 벤처기업인, 신기술혁신 및 벤처기업육성 유공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부산벤처기업인상은 2000년부터 올해까지 총 10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부산벤처기업인상 수상자는 ‘부산광역시 기업인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향후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이와 함께 ‘신기술혁신상’은 △부산시장상에 홍성규 리녹스㈜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에 정상옥 ㈜나노텍세라믹스 대표이사, 신인학 재성정밀 대표, 전판현 ㈜행운식품 대표이사 △부산상공회의소장상에 천병민 ㈜케이시스 대표이사 △BNK금융그룹회장상에 이승헌 ㈜슈퍼셀 대표이사, 황희경 ㈜바질컴퍼니 대표이사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에 강성준 ㈜서브원 대표이사, 김동우 크로노그래프㈜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또 ‘벤처기업육성유공’ 표창은 손동섭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실장, 전계수 알림디자인 대표가 각각 수상한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조종래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이상준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해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 수상자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오거돈 시장은 “올해 창립 14주년이 되는 부산벤처기업협회의 발전을 기원하고 어려운 경기 여건 속에서도 창조적인 기업가정신으로 꾸준히 연구개발해 오늘의 성과를 이룬 여러 수상자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한다”며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산시가 함께 노력할 것이며 벤처기업에서도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써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