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KT, 인천국제공항 5GX 체험관 오픈

관련종목▶

인천국제공항 5GX 체험존 내부 이미지.SK텔레콤 제공
인천국제공항 5GX 체험존 내부 이미지.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대한민국 관문 인천국제공항에 5GX 체험관을 개장하고 1등 5세대(5G) 통신을 전세계인에게 알린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날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면세구역 동편과 서편 2곳에 5GX 체험관을 선보였다. 각 240㎡ 규모의 5GX 체험관은 △5GX 비전 △SK텔레콤 히스토리 △5GX 익스피어리언스 △증강현실(AR) 동물원 △5GX 인공지능(AI) 라이프 등 5개의 체험 공간과 자이언트 캣 조형물이 있는 실외 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각 체험 공간은 항공기 탑승을 앞둔 공항 이용객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자연스럽게 5G·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바로 로밍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라운지 형태로 디자인됐다. 특히 이용객들은 대표 체험공간 5GX 익스피어리언스에서 5G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미니게임, 영화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버추얼 소셜월드와 글로벌 인기 가상현실(VR) 리듬게임 비트세이버 등 5G 초실감 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실외 정원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잠실 롯데월드몰 등에서 인증샷 열풍을 일으켰던 자이언트 캣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됐다.
실외 정원에서 이용객들은 알파카, 웰시코기 등 귀여운 AR 미니동물 5종과 AR 자이언트 캣 등을 소환해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들며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5GX AI 라이프에서는 △AI 스피커 누구 △온라인동영상(OTT) 서비스 웨이브 △뮤직 서비스 플로 등을 마치 스마트홈에 온 것처럼 직접 제어하며 이용할 수 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5GX 체험관은 글로벌 5G 리더 SK텔레콤과 세계 1등 서비스를 자랑하는 인천국제공항이 협업해 이룬 결실"이라며 "5GX 체험관 개장을 계기로 5G, AI 등 대한민국의 앞선 ICT 경쟁력을 글로벌로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