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인텔 "우리 CPU, AMD보다 성능 뛰어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18 18:36

수정 2019.12.18 18:36

AMD와 비교 평가수치 발표
"영상편집 34%, 게임 10% 빨라"
앨런 첸 인텔 세일즈마케팅그룹 세일즈 스페셜리스트가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 '인텔 테크놀로지 오픈 하우스' 행사에서 인텔 중앙처리장치(CPU)와 AMD 제품의 게임성능 비교평가 수치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앨런 첸 인텔 세일즈마케팅그룹 세일즈 스페셜리스트가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 '인텔 테크놀로지 오픈 하우스' 행사에서 인텔 중앙처리장치(CPU)와 AMD 제품의 게임성능 비교평가 수치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인텔이 자사 중앙처리장치(CPU)가 경쟁사 AMD보다 실사용 성능이 뛰어나다고 주장했다. 자사 공식 행사에서 후발주자인 AMD와 게임, 문서 및 그래픽 프로그램 실사용 벤치마크 결과까지 비교해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인텔은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인텔 테크놀로지 오픈 하우스'행사를 열고 인텔 신제품과 주요 기술, 벤치마크 성능 등을 공개했다.

앨런 첸 인텔 세일즈마케팅그룹 세일즈 스페셜리스트는 "PC와 프로세서 성능을 측정하는 여러 가지 벤치마크 프로그램이 있는에 실용적인 성능을 따지려면 MS오피스나 어도비 포토샵 등 실제 쓰는 프로그램을 돌릴 때 얼마나 효과적인지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텔은 자사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i7 9700k'와 'AMD 라이젠 3900X'의 성능을 비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영상편집성능을 따져 봤을 때 인텔의 제품이 34% 빨랐고, 총쏘기(FPS) 게임 '파크라이 5'를 같은 조건에서 돌렸을때도 인텔 제품이 10% 우월한 성능을 보였다"면서 "특히 20여개 주요 게임을 돌려봤을 때도 인텔 프로세서가 더 효율이 높았다"고 말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시한 노트북 PC인 '서피스 랩탑 3'도 비교 대상으로 놨다. 이 제품에는 인텔의 10세대 i5, i7 제품과 AMD 3세대 CPU인 라이젠 5, 7시리즈가 동시에 탑재됐다.

첸 스페셜리스트는 "라이젠 7을 탑재한 제품과 인텔 i7 제품을 비교해본다면 성능면에서 우월한 인텔 제품 탑재 제품과 AMD제품을 어떤걸 살 수 있을지 답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앱 실행 성능과 배터리 지속시간, 인공지능(AI) 성능 등 다양한 측면에서 인텔과 AMD 제품 성능을 비교하는 영상을 보여줬다.

특히 프로세서의 주요 부품중 하나인 '코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동급 사양의 경우 인텔CPU보다 AMD가 코어 수가 더 많지만 실제 성능에선 인텔이 앞선다는 주장을 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