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운대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뉴시스

입력 2019.12.20 07:35

수정 2019.12.20 07:35

경운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통합실습 시뮬레이션 수업을 하고 있다 (사진=경운대 제공)
경운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통합실습 시뮬레이션 수업을 하고 있다 (사진=경운대 제공)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운대학교는 '2019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부의 위탁을 받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간호 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인정하는 제도다.

경운대 간호학과는 2014년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 또 다시 5년 인증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14개 부문, 28개 학목에 대해 서류·방문 평가가 이뤄졌다.


경운대 간호학과 권려원 총괄학과장은 "이번 성과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및 관리를 위한 학과의 지속적인 노력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간호학과 특성화 사업인 응급재난 전문의료인력 양성사업과 감염관리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안전을 리드하는 간호학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욱 총장은 "지역 첫 4년제 간호학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학과 교수들과 학생들이 힘을 합쳐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라며 "간호학과의 비전인 서로 공감하며 진리를 탐구하고 세계로의 도약을 꿈꾸는 베스트 간호학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운대 간호학과는 성과기반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목표·학습성과 달성도를 평가하는 전산시스템인 K-PONS(Kyungwoon-Program Outcomes of Nursing Science) 시스템을 개발해 체계적인 평가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