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롯데면세점, 팝 아티스트 스티븐 윌슨과 40주년 기념 콜라보

롯데면세점, 팝 아티스트 스티븐 윌슨과 40주년 기념 콜라보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내년 한 해 동안 진행할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을 22일 공개했다.

롯데면세점은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과 함께 감각적인 일러스트 작품을 제작했다. 이는 캘린더와 쇼핑백은 물론 2020년 국내 전 매장 데코레이션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스티븐 윌슨은 에르메스, 칼 라거펠트, 나이키 등 해외 유수의 명품 브랜드와 작업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로 미술, 타이포그래피, 그래픽 디자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현대 미술의 지평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엠블럼은 롯데면세점의 40주년을 각기 다른 40개의 풍선으로 형상화해 표현한 작품이다. 스티븐 윌슨은 "메인 엠블럼의 풍선들은 플레이, 파티, 밀레니얼, 글로벌 등 롯데면세점 브랜드와 연관된 고유한 이미지를 상징한다"며 "롯데면세점의 지난 40주년을 축하하는 동시에 앞으로 날아오를 열정적인 미래를 일러스트로 표현했다"고 전했다.

롯데면세점은 스티븐 윌슨의 메인 엠블럼을 바탕으로 시즌별 키 비주얼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 제작했다.
고객 사은품으로 배포할 탁상용 캘린더와 롯데면세점 쇼핑백 또한 스티븐 윌슨이 직접 제작한 일러스트를 반영해 디자인했다. 2020년 매장의 데코레이션 또한 행사 시즌에 맞춰 다채로운 40주년 키 비주얼로 재단장할 예정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고객분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2020년 롯데면세점이 4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40년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에 보답하기 위한 기념 프로모션을 내년 한 해 동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