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심재철 "'번갯불 콩 굽듯' 추미애 임명, 국회 우습게 봐"

뉴시스

입력 2020.01.02 09:51

수정 2020.01.02 09:51

"윤석열 무력화하고 정권 장악하겠다는 조바심" "조국 수사 바라보는 청와대의 법의식 이따위" "공수처, 친문비리보호처 될 거라는 주장 입증" "민주당, 공수처 위해 좌파와 호남 의석 거래" "선거공약 키워드는 선택 자유를 확대하는 것"
[서울=뉴시스] 이종철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1.02.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종철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1.02.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은 문광호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일 문재인 대통령이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장관에 임명한 것에 대해 "번갯불에 콩 구워먹듯 뚝딱 해치운 것"이라며 "국회를 얼마나 우습게 보는지를 입증했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은 지난해 12월31일 추미애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하면서 그 기한을 1월1일 어제까지로 못 박았다"며 "사실상 하루의 여유를 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청문보고서 송부 기한을 사실상 하루짜리로 하고 대통령이 눈을 뜨자마자 추미애를 장관으로 임명하면서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를 얼마나 우습게 보는지를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며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는 윤석열 검찰총장을 하루라도 빨리 무력화하고 장악해서 권력범죄를 은폐하겠다는 조바심을 드러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당대표까지 지낸 추미애 의원을 대통령이 법무부장관으로 임명한 것부터가 말이 안 된다"며 "선거를 공정하게 치를 생각이 없다는 것이다.
현명한 국민들은 4월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의 무도함에 대해서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검찰의 수사와 관련, "태산명동에 서일필 (泰山鳴動 鼠一匹·야단스러운 소문에 비해 별것 아닌 결과)"이라고 한 것에 대해서는 "청와대의 법의식이 '이따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위조를 밥 먹듯 하고 아들 대리시험을 쳐주고 재산을 감춘 조국의 혐의에 대해 겨우 그 정도냐고 청와대는 말했다"며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생기면 청와대의 감찰 중단같은 권력범죄 은폐가 비일비재하게 일어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헌법에 어떤 근거도 없는 공수처가 문재인 정권 범죄은폐처, 친문비리보호처가 될 터이니 절대 안 된다는 한국당의 주장이 옳았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이종철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01.02.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종철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01.02.jc4321@newsis.com

심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은 공수처법 강행처리를 위해 좌파추종세력에게 호남 의석 유지라는 거래를 했다"며 "선거구 획정은 지역별 인구를 균등하게 반영하는 것이어야 한다. 그런데도 저들은 선거구 논의가 시작되지 않았는데 호남지역만을 위한 게리맨더링(Gerrymandering, 선거 시 자신의 당에게 유리하도록 선거구를 획정하는 것)을 사실상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한국당은 국민혈세를 지키고 쌍둥이 위헌 악법 처리를 막기 위해 필리버스터를 포함해 모든 준법수단 동원했지만 수의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며 "국민 여러분께 참으로 죄송하다. 부족함을 깊이 성찰하며 변화와 쇄신, 통합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들이 다시는 조폭처럼 숫자의 힘만 믿고 머릿수로 밀어붙이는 만행을 저지르지 못 하도록 국민여러분께서 4월 총선에서 현명한 선택을 해주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선거공약에 대해서는 "공약에 관해 한국당의 핵심 키워드는 선택의 자유를 확대하는 것"이라며 "사례 하나로 최근 문재인 정권은 몇 안 되는 자사고, 특목고, 외고를 폐지하겠다고 했다.
한국당은 총선서 승리해 반드시 저지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의 자유를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hynot82@newsis.com,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