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스타워즈 시리즈 30여종 출시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SF 영화 시리즈 '스타워즈'가 다이소에 찾아왔다.

아성다이소는 스타워즈 캐릭터와 로고를 입힌 '스타워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스타워즈 마니아를 겨냥한 클래식 디자인과 함께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함께 지칭하는 용어)를 위한 감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자동차 및 여행용품, 리빙용품, 문구류 등 총 30여종으로 구성됐다.

스타워즈 디자인의 자동차 용품을 통해 나만의 개성 있는 자동차를 꾸밀 수 있다. 차량용 주차번호 알림판과 도어가즈로 단조로운 차에 귀여운 포인트를 만들 수 있고, 차량용목쿠션과 차량방향제는 쾌적한 자동차 여행을 돕는다. 또한 여행 필수용품으로 네임택과 여권케이스를 구성했다.

리빙용품은 스타워즈 디자인과 실용성이 적절히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스타워즈 로고를 넣은 실내화는 부드럽고 따뜻한 소재로 겨울철에 활용도가 높으며, 스타워즈 대용량물통은 2.2L의 용량으로 운동 중에 사용하기 편하다. 심플한 느낌의 텀블러와 코스터, 2등신 형태의 귀여운 캐릭터 인형 3종도 판매한다.

문구류는 스타워즈 특유의 감성을 살린 디자인 굿즈들을 마련했다.
휴대폰 케이스는 스타워즈 영화의 상징인 오프닝 자막의 디자인을 입혀 독특한 느낌을 주며, 휴대폰 거치대는 다스베이더의 캐릭터 형태를 잘 표현했다. 명언 메시지카드는 영화 속 등장인물의 유명한 어록들과 일러스트를 활용했으며 노트북 데코스티커는 젊은 층의 눈높이에 맞춰 스타워즈 캐릭터를 아기자기한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팬층이 두꺼운 스타워즈의 캐릭터들을 활용,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국내 젊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타워즈 굿즈를 기획했다"며 "스타워즈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다이소의 스타워즈 시리즈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