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콜랩아시아, 베트남 MCN 크리에이토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22 09:10

수정 2020.01.22 09:10

콜랩아시아, 베트남 MCN 크리에이토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MCN 콜랩아시아가 베트남 MCN 크리에이토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콜랩아시아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크리에이토리는 디지털 미디어 및 콘텐츠 산업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MCN 기업으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현재 50여명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10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만 20명 이상이며, 이들의 전체 구독자 수는 3500만명을 넘는다. 월 평균 누적 조회수 5억뷰 이상을 달성하는 크리에이토리는 베트남 전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콜랩아시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년간 축적해온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및 채널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글로벌 MCN으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유튜브 구독자 400만 이상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MISTHY’와 ‘OOPS BANANA’를 필두로 크리에이토리에 소속된 30여명의 탑 크리에이터의 채널을 관리하며 유튜브 내에서 채널에 최적화된 광고 집행 작업을 수행한다.


이뿐만 아니라 베트남에서 마케팅을 희망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현지 탑 크리에이터의 협업을 지원한다.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이에 걸맞은 크리에이터 채널을 매칭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크리에이터 채널을 성장시켜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전략이다.

향후에는 콜랩아시아가 가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들이 동남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한국, 중국, 일본 등으로 진출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김덕봉 한국 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전문적인 채널 관리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 등 콜랩아시아가 가진 글로벌 MCN의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라며 “유튜브 세계 10대 시장 중 하나로 불리는 베트남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활발한 활동을 펼쳐 베트남뿐 아니라 동아시아 전역에서 주목할 수 있는 성공적인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협업 사례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