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양평군, 유도 동계 전지훈련 유치 성공적 마무리

50여 개팀 참가 선수·관계자 1200여명 방문
양평군 유도 동계 전지훈련 유치 성공적 마무리.
양평군 유도 동계 전지훈련 유치 성공적 마무리.
[양평=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양평군은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열린 2020년 유도 동계 전지훈련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2일 밝혔다.

전지훈련은 각 체급별 합동 훈련과 올림픽 메달리스트(조용철, 조인철, 이원희, 김재범)를 초청해 강습을 진행했으며, 중·고·대학·실업 등 50여개팀이 참가해 14일간 선수 및 관계자 1200여 명이 양평을 방문했다.

특히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초청한 강습은 엘리트 유도선수들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아 주말마다 양평을 찾는 생활체육인들을 많았고, 강습 내용은 정확한 기술동작 및 경기 중 유용한 기술 등을 지도해 선수 및 관계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이번 전지훈련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 용문의 한 요식업자는 “평소 한적하던 식당이 전지훈련 기간 동안 모처럼 식당 안을 가득매운 유도선수들로 북새통을 이뤄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활동을 통한 외부 손님들이 양평을 많이 찾아와 지역 경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유도 전지훈련 유치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11억원의 지역경제효과가 발생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국단위 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tdes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