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화큐셀, 유럽 7년 호주 5년 연속 '태양광 톱 브랜드'

관련종목▶

독일프랑크푸르트에 세워진 도심태양광
독일프랑크푸르트에 세워진 도심태양광


[파이낸셜뉴스] 한화큐셀이 유럽에서 7년 연속, 호주에서 5년 연속 '태양광 톱 브랜드 (Top Brand PV)'로 선정됐다. 이 상은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가 유럽과 호주 태양광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고객조사를 실시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지난 2012년 한화그룹이 독일 큐셀을 인수한 이래 2014년부터 유럽 태양광 톱 브랜드로 선정돼 왔다고 22일 밝혔다. 2016년부터는 호주에서도 매년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상하고 있다. 이처럼 한화큐셀이 유럽과 호주에서 높은 브랜드 파워를 이어가는 배경에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제품 포트폴리오와 효과적인 현지 영업 마케팅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이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이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것은 끊임 없는 기술 혁신과 고객지향적 제품 포트폴리오 개발, 현지에 최적화된 영업 마케팅 전략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며 "향후에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원가, 성능, 품질 측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큐셀은 전 세계 주요 업계 어워드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큐피크 듀오 시리즈와 태양광 저장시스템을 결합한 에너지 태양광 솔루션인 큐홈(Q.HOME)을 유럽과 호주에 공급하고 있다. 또 태양광 설비 시공기간과 비용을 절감해주는 상업용 태양광 솔루션인 큐플랫(Q.FLAT)을 유럽시장에 공급하는 중이다. 독일을 시작으로 가정과 기업에게 전기를 판매하는 전력 리테일 사업도 진행해 토털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문 대리점 프로그램인 큐파트너(Q.PARTNER)를 활용한 영업 전략도 좋은 효과를 발휘했다.
한화큐셀은 큐파트너에게 온오프라인 교육, 마케팅 자료 등 각종 협력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럽에서 이미 1500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호주에서도 2018년 시작해 현재 150개 이상 파트너사가 가입했다. 이외에도 한화큐셀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최종 고객과의 접점에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