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보쉬 전동공구, 무선 공업용 청소기 출시

보쉬 무선 공업용 청소기 GAS 18V-10L. 보쉬 제공.
보쉬 무선 공업용 청소기 GAS 18V-10L. 보쉬 제공.

[파이낸셜뉴스]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무선 공업용 청소기 GAS 18V-10 L 휠 액세서리 세트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GAS 18V-10 L는 최대 10L용량 무선 공업용 청소기다. 건식(최대 10L)뿐 아니라 습식(최대 6L) 청소 작업이 모두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세트 제품은 흡입 성능과 이동성, 호환성 등을 높이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추가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바닥 노즐은 습식 청소에 최적화된 액세서리로, 브러시, 바퀴, 고무 립이 장착되어 목재 바닥의 표면을 보호하고 작업자의 이동성을 향상시킨다. 공구 연결 어댑터로 기존 보쉬 공구들과 호환이 가능하다. 어깨 벨트와 4개 바퀴를 사용하면 청소기를 손쉽게 운반할 수 있다.

특히 GAS 18V-10 L은 미세먼지를 99.97%까지 수집할 수 있는 흡입력을 자랑한다. 회오리바람을 이용해 공기는 밖으로 배출되고 공기보다 무거운 먼지들을 수집하는 사이클론 에어 기술이 적용됐다. 헤파필터도 적용해 공기 중 작은 분진까지 효율적으로 수집한다.


측면에는 연장 파이프 홀더가 있어 액세서리를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다. 청소기 상단에 배터리 상태 확인 창이 있어 작업자는 손쉽게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반투명의 먼지통 디자인으로 작업자는 먼지통을 비워야 할 시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