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생생한 후기 공유하세요"…롯데마트 '마튜브' 서포터즈 모집

뉴스1

입력 2020.02.02 06:00

수정 2020.02.02 06:00

마트뷰 포스터 모집 포스터.© 뉴스1
마트뷰 포스터 모집 포스터.© 뉴스1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롯데마트는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 '마튜브'(마트+유튜브)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마튜브는 롯데마트 상품을 소재로 영상을 만들어 올리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다른 고객들에게 공유되는 서비스다. 롯데마트 M쿠폰 회원이라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시청과 업로드가 가능하며 일반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오픈 플랫폼 구조의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이유는 '콘텐츠 제작' 때문이다. 개인별로 자신의 노하우를 살린 개성 풍부한 사용법을 공유하면 상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

실제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 동안 마튜브에 고객들이 직접 제작해 업로드 한 영상은 약 560건으로 레시피부터 먹방(먹는 방송), 생활 노하우 등 다양한 영상이 공유됐다.


이번에 모집하는 '마튜브 서포터즈' 1기는 100명으로, 오는 9일까지 롯데마트 매장 포스터의 QR코드 및 롯데마트몰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마튜브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활동 기간 동안 무료로 상품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들은 최소 월 2회 이상 지원 상품을 체험해보고 해당 상품을 활용해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상현 롯데마트 디지털사업부문 팀장은 "마튜브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 및 트렌드에 더욱 가깝게 발 맞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에도 많은 고객들이 마튜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