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광주소식]장애인 대학생 무진장학금 신청 접수 등

뉴시스

입력 2020.02.02 13:08

수정 2020.02.02 13:08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실로암사람들은 장애인 대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2020무진장애인장학회 장학생'을 3일 부터 7일까지 선발한다고 2일 밝혔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장애인 대학(원)생(신입생·전문대학생·사이버대학교 포함)이며 6명에게 각각 100만원을 지급한다.

장학금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무진장학회 카페 등을 통해 신청 서류 등을 확인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자는 13일 발표되며 학업성적과 자기비전이 확실한 대학생이 우선 선발된다.

◇푸른연극마을 연극배우·예술단원 모집

푸른연극마을은 예술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연극 배우와 예술 단원을 모집한다.

푸른연극마을은 올해 계획으로 창작연극과 레파토리 연극, 세계명작연극시리즈 알베르 까뮈의 '오해'와 오월연극 '오월의 석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연기 또는 연극에 꿈을 품고 있는 만 19세 이상이며 경력 단절된 배우, 희곡작가와 무대연출의 꿈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심사는 서류와 면접을 통해 진행되며 간단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첨부하면 된다.

인턴 기간을 지낸 후에는 작품별 계약을 통해 사례금이 지급되며 상임단원으로 활동하며 기본 급여를 지급한다.

이와함께 6회를 맞는 '시민연극강좌-낭독연극콘서트'에 함께할 6기 시민배우도 모집한다.

◇전남대병원 정명호 교수 '세포치료 과학과 윤리' 출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의약학부 학부장인 정명호 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교수가 '세포치료 과학과 윤리(Science and Ethics of Cell-based Therapy)'를 출간했다.


책은 정 교수를 비롯해 오일환 가톨릭대 교수, 김호근 연세대 명예교수, 박국인 연세대 교수, 박형욱 단국대 교수, 안영근 전남대 교수, 전세화 태고사이언스 대표이사, 하철원 성균관대 교수가 공동 집필했다.

책은 세포치료의 현황과 극복해 나가야 할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과 세포치료의 과학적·윤리적 측면에 대해 조사·분석됐다.


또 세포치료의 발전, 산업화 과정의 고려 사항, 세포치료의 개발을 위해 고려해야 할 윤리 원칙들이 제시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