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진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총력 대응

뉴시스

입력 2020.02.03 11:00

수정 2020.02.03 11:00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열어
[진주=뉴시스] 진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에 총력 대응.
[진주=뉴시스] 진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에 총력 대응.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3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긴급회의는 실·국장과 33개 재난실무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응상황 점검 회의를 실시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과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마련됐다.

조규일 시장은 33개 재난실무 부서의 대응상황 대책보고를 받고 “전 부서에서 재난상황대비에 총력을 기울여 감염증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위한 감염병 관리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재난대응 부서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정보공유를 통해 어린이, 노약자, 사회복지·취약계층자 등 감염병 관리에 취약한 지역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재난대책본부는 '신종 코로나'의 예방을 위해서는 개인위생과 청결을 철저히 해줄 것과 특히 감염증 예방행동수칙으로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 해외 여행력 의료진에 알리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등 국민 감염예방 행동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폐렴과 유사한 증상이 있을 경우 질병관리본부(1399)로 연락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 시장은 지난 2일 일요일에도 진주시 보건소를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상황을 점검했으며 진주역, 고속버스터미널, 고려병원 등 다중집합장소와 병원 등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