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남해소식]2021년 산림분야 농림사업 신청 접수 등

뉴시스

입력 2020.02.03 12:57

수정 2020.02.03 12:57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남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남해군은 ‘2021년 산림분야 농림사업’ 신청을 오는 7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신청 대상자는 임업인, 임업후계자, 신지식농업인 또는 생산자 단체이며 신청 분야는 임산물 생산유통 기반조성 등 16개다.

특히 올해부터는 군내 임산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임산물 재배관리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단, 지목이 임야에서 재배되는 임산물만 신청이 가능하며 농림축산식품부의 ‘토양개량제 지원사업’과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사업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환경녹지과 산림휴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전관리 리플릿 3000부 배포

경남 남해군이 선제적 재난 대응체계 구축과 예방적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재난 안전관리 내용을 담은 리플릿 3000부를 제작·배포했다.
최근 발생하고 있는 겨울철 안전사고와 2월부터 시행하는 군민 안전보험, 재난안전 안내전화 정보를 담은 '함께하는 안전사고예방! 실천하는 안전점검!'이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리플릿은 ‘우리집 안전점검 리스트’가 있어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에 각 가정의 안전지수를 체크해 볼 수 있다.


또 생활밀착형 재난안전관리를 위해 ▲낚시어선, 겨울철 안전사고 이것만은 꼭! ▲안전신문고 신고방법 ▲재난안전 안내전화 등을 수록해 군민들이 쉽게 알아야 할 내용 등을 담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c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