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한국컴패션, 번역메이트 모집.."고등학생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2.03 17:03

수정 2020.02.03 17:03

후원자에게 받은 편지를 보며 웃고 있는 에티오피아컴패션 어린이의 모습 (사진=한국컴패션)
후원자에게 받은 편지를 보며 웃고 있는 에티오피아컴패션 어린이의 모습 (사진=한국컴패션)

[파이낸셜뉴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이달 6일 전세계 후원국 어린이들과 한국 후원자가 주고받는 편지를 한글과 영어로 번역할 '제17기 번역메이트'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컴패션 메이트는 자발적으로 자신의 재능과 시간을 나누는 자원봉사자 그룹이다. 이번에 선발된 제17기 번역메이트는 올해 3월 2일부터 8월 30일까지 6개월 동안 영어로 된 어린이 편지를 한글로 번역하거나, 한글로 된 후원자 편지를 영어로 번역하는 활동을 한다.

신청자는 6일 오후 4시부터 한국컴패션 홈페이지 '메이트 신청' 페이지에서 '어린이편지 신청하기' 또는 ‘후원자편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지원하면 된다. 편지번역 유의사항에 관련된 1차 전형(미니퀴즈)를 통과한 지원자는 2차 전형(샘플테스트)에 응시할 수 있다. 샘플테스트는 당일 밤 9시 59분까지 완료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12일 수요일 메이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지번역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 이상의 학력 보유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리엔테이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합격자 전원 대상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번역메이트로 활동할 경우 편지번역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일주일 동안 어린이 편지를 세 통 이상 번역해야 한다. 봉사활동 확인서는 메이트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발급받을 수 있다.


한국컴패션 번역메이트 담당자는 "편지는 컴패션 후원자와 후원 어린이를 이어주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자신의 재능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