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광주소식]대동문화재단 새 이사장으로 허정 원장 선임 등

허정 이사장, 대동문화재단
허정 이사장, 대동문화재단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대동문화재단 운영이사회는 제4대 이사장으로 허정 에덴병원 원장을 만장일치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신임 허 이사장은 에덴병원장, 전 전남대총동장회장,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2007년부터 대동문화 고문으로 활동했다.

허 이사장의 취임식은 3월 중 개최할 예정이며 임기는 2022년 1월까지다.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이한 대동문화재단은 지난해 '대동전통문화대상'을 신설했으며 전통문화잡지 '대동문화'를 격월 발간하고 있다.

◇국립광주과학관 '사이언스 맘 클럽 3기' 모집

국립광주과학관은 '제3기 사이언스 맘 클럽'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과학문화에 관심이 있고 유아·청소년을 자녀로 둔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활동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이다.

사이언스 맘 클럽은 과학관 전시, 행사,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와 평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한 홍보활동,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의 신규 콘텐츠를 제안 등을 수행한다.

◇광주 남구, 시내버스·기차역 살균 소독

광주 남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3월 말까지 시내버스 회차지 3곳과 효천역에 대한 방역을 한다. 시내버스 회차지 3곳과 효천역에 각각 휴대용 방역장비 2대, 손 소독제 등 각종 용품을 설치하고 자체 방역작업이 주기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점검한다.

또 모기 등 곤충매개에 의한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16개동 방역 취약지역 497개소에 대해 해빙기 방역도 병행한다.

방역 기동반을 투입해 경로당 236곳을 살균 소독하고 사회복지시설 22개소 및 공중 목욕탕 39개소, 공동주택 132개소, 공원 등 취약지역 68개소 등 총 497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방역에 나설 예정이다.

◇광주여성의전화 31기 상담학교 수강생 모집

광주여성의전화는 현장 곳곳에서 들려오는 여성의 목소리를 청취할 제31기 상담학교 수강생을 다음달 4일 까지 모집한다.
가정폭력을 비롯해 성폭력, 성매매, 직장 내 차별, 일반여성 상담 등이다.

상담학교 수강 뒤에는 후속 교육 수료 후 자원 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다.

상담원 양성교육은 다음달 4일부터 19일까지 매주 수, 목, 금요일 총 20시간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