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6일 무관중 개막…신종 코로나 여파

정규 리그 2월 6일~4월 9일, 월·목·금 진행 예정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2020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정규 리그가 오는 6일 무관중 경기로 개막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유통사라이엇 게임즈는 3일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의 경기 일정 및 진행 계획을 공개했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하위 리그이자 승강전을 거쳐 LCK로 진출할 수 있는 등용문이다.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운영, 아프리카TV가 주관 방송한다.

정규 리그는 이달 6일 개막해 4월 9일까지 이어지며, 매주 월·목·금요일에 하루 2경기씩 진행된다. 월요일은 오후 5시에, 목요일과 금요일은 오후 2시에 경기가 열린다.

경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차원에서 무기한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선수 및 관계자들 대상으로는 별도의 건강 확인 절차가 추가된다.

정규 리그는 총 8개 팀이 2라운드에 걸쳐 팀 당 14경기, 총 56경기를 3판 2선승제로 치러진다. 1위 팀은 LCK 승강전으로 자동 진출하고 2~5위 팀이 4강 토너먼트 방식의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플레이오프는 4월 13일부터 매일 오후 5시에 5전 3승제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에서는 정규 리그 2위팀-5위팀이, 4월 16일 1라운드 2경기에서 정규 리그 3위팀-4위팀이 맞붙는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는 1라운드 1경기 승리팀과 1라운드 2경기 승리팀이 4월 20일 맞붙어 승자가 마지막 LCK 승강전 진출권을 획득한다.

총상금 규모는 6000만원으로, 1위팀이 2000만원의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최종 1위 및 6~8위는 정규 리그 성적으로, 2~5위는 플레이오프 성적으로 결정된다.

이번 시즌은 '아수라', '브리온 블레이드', '서라벌 게이밍', '엘리먼트 미스틱', '팀 다이나믹스', '스피어 게이밍', '진에어 그린윙스', '오즈 게이밍' 등이 참가해 경쟁한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전 경기는 아프리카TV가 운영하는 e스포츠 경기장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네이버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