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소식]부산다행복학교 학부모 성장기 책 출간 등

뉴시스

입력 2020.02.04 07:58

수정 2020.02.04 07:58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다행복교육학부모네트워크는 부산형 혁신학교인 '부산다행복학교'의 학부모들이 교육활동 참여에 대한 자신들의 성장 기록을 담은 '우리는 오늘도 학교에 간다'(다행복학교 학부모들의 이야기)라는 책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부산다행복교육학부모네트워크는 2016년 시작한 부산다행복학교의 교육공동주체로 활동한 학부모들의 모임으로, 교육부가 주관하는 '학부모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시·도 특색사업'으로 지원을 받아 이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부산다행복학교 학부모 23명에 의해 제작됐으며,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됐다.

책 내용은 다행복학교의 시작과 학부모회 구성 및 교육과정 참여 활동 등을 통해 얻은 배움의 이야기를 담았고, 인터뷰를 통한 교육공동체인 학생과 교직원의 이야기도 실었다.

◇북구, 사랑나눔 보건의료물품 대여사업

부산 북구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휠체어, 목발, 혈압계, 혈당기, 염도계 등의 의료용품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랑나눔 보건의료물품 대여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2014년부터 시작된 보건의료물품 대여사업은 구입비용이 부담스러운 의료용품 중 수요가 많은 품목을 보건소에 구비해 최대 2개월까지 구민에게 대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 따른 주민 건의사항을 반영해 조만간 어린이용 휠체어와 목발도 비치할 예정이다.


◇수영구 문인회, 수영역에서 시화작품 전시

부산 수영구문화예술회 문인회는 오는 6월 30일까지 도시철도 수영역에서 '동박새, 시를 읊다!'라는 주제로 시화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역 작가 44명의 시화작품 44점이 소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