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노원구,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최대 50만원 지원

뉴시스

입력 2020.02.04 11:33

수정 2020.02.04 11:33

[서울=뉴시스]서울 노원구청. (사진=뉴시스 DB)
[서울=뉴시스]서울 노원구청. (사진=뉴시스 DB)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대기질 개선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기체 또는 액체연료를 사용해 시간당 증발량이 0.1t 미만 이거나 열량이 6만1900k㎈ 미만으로 한국 환경산업 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주택 소유주나 세입자는 대당 20만원, 저소득 가정은 대당 50만원의 설치비용을 지원받는다. 저소득 가정은 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등이 필요하다.

지원절차는 설치를 원하는 주민이 대리점, 시공업체 등 공급자와 보일러 구매계약을 맺고 보조금 지원 신청서를 작성한다.

공급자는 1차로 신청서를 구에 제출해 보조금 지급 확정이 되면 30일 이내에 보일러를 해당 가정에 설치한다.
이후 설치 확인서와 계약이행 증빙서류를 구에 제출하고 구의 확인을 거쳐 공급자에게 30일 이내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신청관련 서류는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신청은 18일까지 구청 방문접수를 하거나 이메일(boiler11@nowon.go.kr) 또는 우편 신청을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