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북대 창업원단, 예비창업자 육성에 22억 지원

뉴스1

입력 2020.02.04 16:33

수정 2020.02.04 16:33

전북대학교 정문 /© 뉴스1
전북대학교 정문 /© 뉴스1

(전북=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올해 예비창업자 지원에 적극 나선다.

전북대 창업지원단(단장 권대규)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에 선정돼 22억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의 초기 사업화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지원사업이다.

22억원의 사업비 확보에 성공한 전북대 창업지원단은 올해 예비창업자 지원을 수행하는 동시에 도내 창업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창업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창업교육, 투자, 판로(국내 및 해외), 기술·경영 컨설팅, 네트워크 등이다. 이들 프로그램들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운영된다.


권대규 단장은 “올해 전북대 창업지원단은 실험실특화형 창업선도대학사업을 시작으로 예비창업패키지로 이어지는 지원사업을 수행하게 됐다”며 “예비창업자에게 단계별 맞춤형 패키지 지원 체계를 구축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창업지원단은 우리 대학과 지역 창업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지원단은 지난 3일부터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자를 모집 중이다.

선발인원은 총 35명이며, 지원대상은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나 기술기반 아이템을 가진 만 39세 미만의 청년과 만40세 이상의 중장년 예비창업자로 k-Startup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해당 사업설명회는 창업지원단 교육실에서 13일 오후2시와 20일 오후 2시에 열린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