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새로운 도전, 숙명여대에서 시작하세요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2.05 15:09

수정 2020.02.05 15:09

[파이낸셜뉴스]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이 5일 2020년 1학기 자격·문화교양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 중 순차적으로 개강하는 이번 자격·문화교양과정은,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는 트렌디한 자격증 과정들부터 우리나라 미식문화를 선도하는 미식문화최고위과정까지 다양하고 특화된 구성을 자랑한다. 학업이나 업무와 병행하는 이들이나 주중·주간에 시간을 내기 힘든 이들을 배려해 야간·주말반도 마련돼 있다.

우선 자격증 과정은 △홍차·꽃차 △디톡스 △다육아트 등 자격증 준비반과 올해 2월 초 시행된 국가공인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증 준비반 등 18개 강좌가 마련됐다.

전문교육과정으로는 모델의 첫걸음부터 모델 코칭 지도, 패션 워킹 안무 실습 등의 다양한 배움의 기회가 주어지는 ‘모델코칭 지도사 양성과정’이 운영된다.

대학의 특성을 반영한 깊이 있고 품격을 높인 문화교양과정도 마련됐다.
△세계미술과 건축여행 △한국사 △중국사 등 역사 기행부터 △라인댄스 △오카리나 △미술 등 문화 교양을 높일 수 있는 과정이 준비됐다.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호평받으며 어느새 5기를 모집 중인 ’미식문화 최고위과정’은 지난 4기 ’가을의 미식과 겨울의 체험’에 이어 이번 학기에는 ’봄과 여름의 미식’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숙명여대 미래교육원의 모든 자격·문화교양과정은 등록 후 80% 이상 출석 시 숙명여자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