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진에어, 폴 바셋과 함께 커피 클래스 진행

관련종목▶


진에어, 폴 바셋과 함께 커피 클래스 진행
진에어가 지난 5~6일 폴 바셋과 함께 진행한 바리스타 교육에 참여한 승무원들이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진에어

[파이낸셜뉴스] 진에어가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 '폴 바셋'과 함께 객실승무원을 위한 커피 클래스를 5~6일 양일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폴 바셋의 전문 바리스타 지도하에 사내 모집 공고를 통해 선발된 총 12명의 진에어 객실승무원들이 참여했다. 객실승무원들은 폴 바셋 바리스타 파우치, 케맥스 등 각종 기구를 이용한 커피 추출법, 커피 및 로스팅 이론, 핸드드립 실습, 산지별 커피 향미 평가 등 수준 높은 바리스타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을 이수한 객실승무원들은 '바리스타 지니'로서 이벤트 항공편 탑승객 대상으로 커피 퀴즈 등 기내 이벤트를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바리스타 지니'가 직접 제조한 진에어X폴바셋 콜라보레이션 핸드드립 커피 유료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진에어는 "이번 교육은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담당하는 객실승무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자기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고객에게는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진에어는 마술쇼, 네일아트, 캐리커처, 기내 콘서트 등 탑승객 대상으로 다양한 기내 이벤트를 선보이는 '딜라이트 지니'를 운영하고 있다.

fact0514@fnnews.com 김용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