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제2금융

코리아펀딩, ‘코펀샵’ 운영...할인 쿠폰 증정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2.17 09:05

수정 2020.02.17 09:05

코리아펀딩, ‘코펀샵’ 운영...할인 쿠폰 증정

[파이낸셜뉴스] 전문P2P기업 코리아펀딩은 신규 온라인 플랫폼 ‘코펀샵’을 운영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코펀샵 출범의 주 원동력은 지난 9월에 등록 된 특허 ‘쇼핑몰 연동 P2P대출 플랫폼 운영 방법 및 그 장치’(등록번호-10-2023310)에서 비롯됐다. 해당 특허는 P2P를 이용하는 법인대출자와 투자자가 ‘상호 보완적’ 이익을 창출하는 연결망을 만들고자 시작해 코펀샵 오픈으로 이어졌다.

코리아펀딩은 코펀샵 오픈 후 많은 투자자들에게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현재 코펀샵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품은 ‘더시크릿 풀빌라 VIP ‘멤버쉽 회원권&숙박권’으로 정가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법인대출자는 코펀샵에 등록 된 제품을 통해 기업 소개 및 홍보를 이루고 이는 투자자와의 신뢰로 연결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이 경우 향후 펀딩 진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코펀샵은 현재 기존 대출을 신청한 법인대출자와 협업을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있다. 향후에는 중소기업 산업 발전을 위해 우수한 제품군을 갖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을 등록할 예정이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코펀샵은 투자자와 대출자를 연결해주는 또 하나의 연결망과 동시에 중소기업의 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줄 것이다”며 “코펀샵의 이용 주체를 더욱 넓혀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군을 선보일 수 있도록 협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