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카카오 그라운드X-두나무 DXM,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협력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2.19 10:55

수정 2020.02.19 10:55

그라운드X 첫 커스터디 파트너 DXM…클레이튼 서비스 지원

암호화폐 거래‧결제 역량 갖춘 피어테크, 한빗코도 추가 합류
[파이낸셜뉴스]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와 두나무 크립토 금융 자회사 DXM이 암호화폐 등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3자 수탁형태의 암호화폐 관리) 서비스 협업에 나선다.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파트너사들에 대한 커스터디 서비스 지원이 핵심이다. 그라운드X는 또 디지털 자산 결제 특허를 보유한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 운영사 피어테크와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도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준비 중이다.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준비 중이다.

그라운드X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을 위해 서비스 파트너사 2곳과 클레이튼 생태계를 구성하는 에코시스템 파트너 3곳이 추가합류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플랫폼 운영에 참여하며 중요한 의사결정을 하는 △거버넌스 카운슬과 클레이튼 플랫폼 위에서 블록체인 서비스(비앱)을 개발하는 △서비스 파트너 및 클레이 비앱 파트너, 클레이튼 생태계를 구성하는 △에코시스템 파트너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발표된 서비스 파트너사에는 최근 영화 ‘기생충’ 투자사 바른손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업체 ‘하이블럭스’와 수익형 임대부동산 자산관리 플랫폼 ‘홈버튼’이 합류했다.


또 클레이튼 생태계에는 피어테크, 한빗코, DXM이 합류했다. 특히 DXM은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 보관·활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거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인프라를 구축하는 첫 번째 커스터디 파트너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 개발 및 이용자들의 실사용을 더욱 쉽게 할 것”이라며 “클레이튼 플랫폼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