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코센 자회사 바이오제닉스코리아, '코로나19' 백신 개발 진행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2.19 16:06

수정 2020.02.19 16:06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상장기업 코센의 자회사인 바이오제닉스코리아가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백신 개발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코센은 이미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계열의 바이러스로 분류되는 메르스바이러스에 관한 백신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바이오제닉스코리아는 유전자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바이러스유사입자(Virus like particle, VLP)를 이용한 차세대 백신 제조 기술을 개발하게 되며 이를 위해 국내 정상급 백신관련 인력들을 영입한 바 있다.

바이오제닉스코리아 관계자는 “유전적 변이가 심한 코로나바이러스류 예방을 위한 백신 개발은 필수적인 것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 신속하게 백신 제형을 만들어 내는 기술이 중요하다"며 "코센이 특허를 출원 중인 VLP 기반 백신 제조 기술과 nF1을 기반으로 하는 백신제조 기술은 코로나바이러스의 항원 유전자만을 이용하여 백신 제조가 가능한 기술로 안전성과 백신 개발을 신속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H1N1) 등에 김치에서 추출한 유산균이 효과가 있다는 것이 이미 실험과 논문에서 밝혀졌다“면서 "코센과 자회사들은 바이러스 VLP기술을 이용한 여러 바이러스용 백신 등을 개발하는 동시에 김치에서 추출한 유산균(nF1)을 기반으로 한 대장암 백신 등도 개발해 향후 신약 회사로써 성과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