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무똥까데 와인과 명품 디저트 마망갸또가 패키지로..화이트데이 선물로 딱이네

김관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04 12:45

수정 2020.03.04 12:45

무똥까데 와인과 명품 디저트 마망갸또가 패키지로..화이트데이 선물로 딱이네


[파이낸셜뉴스] 아영FBC는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프랑스를 대표하는 '무똥까데(Mouton Cadet)'와 명품 디저트 브랜드인 '마망갸또(Maman Gateau)'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무똥까데 X 마망갸또 콜라보 상품'은 무똥까데 레드 와인에 명품 마망갸또의 고메 카라멜 2종을 묶어 판매하는 것으로 화이트데이에 선물용으로 제격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무똥까데는 프랑스 와인 명가 '바롱 필립 드 로칠드(Baron Philippe de Rothschild)'가 1930년대 초에 출시한 대중성이 강한 와인으로 매일 마시는 '샤또 무똥 로췰드(Chateau Mouton Rothschild)'라는 애칭으로도 유명하다. 샤또 무똥 로췰드는 프랑스 보르도를 대표하는 5대 특급 와인 중 하나다. 무똥까데 와인은 입에 넣을때부터 탄탄하고 꽉 찬 느낌의 아로마와 오크통에서 나오는 부케향이 입안에서 퍼지는 와인이다. 마시고 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느껴지는 향이 매력적이다.


명품 디저트 브랜드 마망갸또가 만든 고메 캬라멜 2종은 와인 카라멜과 고르곤줄라 카라멜로 구성됐다. 와인 카라멜은 무똥까데 레드를 활용해 만들어 특유의 야생 베리 풍미와 스키한 향이 특징이다. 고르곤줄라 카라멜은 치즈향이 풍부하고 고소해 보르도 와인과 훌륭한 조합을 보여준다.

아영FBC 관계자는 "지난달 출시한 디아블로 다크 레드 초콜릿 패키지에 이어 마앙갸또와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무똥까데 X 마망갸또 콜라보 상품은 와인 뿐만 아니라 와인과 곁들여 먹기좋을 디저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화이트데이를 비롯한 기념일에 선물용으로 아주 좋다"고 설명했다.

무똥까데 X 마망갸또 콜라보 상품은 주요 백화점과 와인나라 직영점(양평점, 코엑스점, 서래마을점, 경희궁점, 동대문점, 청담점)에서 2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공식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wkim@fnnews.com 김관웅 부동산 선임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