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일반

BBQ, 대구지역 코로나19 의료봉사자에 5000인분 치킨세트 기증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0 18:01

수정 2020.03.11 09:15

제너시스BBQ 패밀리들이 대구지역 의료 봉사자들에게 나눠 줄 치킨세트 준비하고 있다./제너시스BBQ 제공
제너시스BBQ 패밀리들이 대구지역 의료 봉사자들에게 나눠 줄 치킨세트 준비하고 있다./제너시스BBQ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대구지역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진과 의료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총 5000인분의 치킨세트를 기증했다고 11일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향후 15일간 대구시에서 지정한 7개의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의료인과 의료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350인분의 치킨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구지역에서의 치킨세트 기증은 제너시스BBQ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의 하나인 ‘치킨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치킨 릴레이는 평소 BBQ매장 인근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등을 대상으로 본사가 신선육과 원부재료를 지원하고 지역 패밀리가 이를 조리하고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지원활동은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 있는 직영 매장을 포함해 총 24개의 패밀리 매장에서 직접 조리와 포장해 총 7개 의료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구시와 협의해 전달 직원을 최소화하고 기증행사도 없애며, 현장 보건소에서 전달해주시는 직원들의 건강까지 고려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이재민과 소방대원들을 돕고자 전국 BBQ 패밀리들이 자발적으로 '치킨 1000인분'을 직접 조리해 제공했을 뿐 아니라 현지 산불피해 복구와 이재민 위로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아울러 제너시스BBQ는 전국 패밀리들을 위해 마스크를 무상 지원하기로 결정하는 등 패밀리들을 지원 대책도 계속 내놓고 있다.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BBQ치킨 세트./제너시스BBQ 제공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BBQ치킨 세트./제너시스BBQ 제공

이번 대구지역 치킨 릴레이에 참여하는 BBQ 상인행복점 강신화 사장은 "코로나 19로 고통받는 대구 시민들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오신 봉사자분들이 혼신을 다하고 계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대구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 주시는 봉사자분들께 위로와 응원을 드리기 위해 본사가 추진하는 기증행사에 참여하게 됐는데 모두가 건강한 대구시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국가적 재난과도 같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구·경북 지역민들과 방역과 진료를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고 계시는 의료 봉사자분들에게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응원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