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헤이카카오, LG TV 에서 '이태원클라쓰' 틀어줘”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1 10:08

수정 2020.03.11 10:10

“헤이카카오, LG TV 에서 '이태원클라쓰' 틀어줘”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LG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카오의 인공지능(AI) 기술을 LG 의 가전 제품들과 연결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2020년형 올레드, 나노셀, 울트라HD TV 전 모델에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연동한다.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쉽게 TV를 제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미니의 다양한 기능을 LG TV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이용자는 헤이카카오앱을 설치하고 카카오미니와 LG TV를 연동한 후 “헤이카카오”로 스피커를 호출해 원하는 기능을 말하면 된다. “TV 전원 켜줘”, “TV 화면 밝게 해줘”, “TV 볼륨 올려줘”, “TV 채널 위로, 아래로” 등 명령어로 전원, 볼륨, 채널, 화면 밝기 등 기본적인 TV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프로그램 및 채널, 콘텐츠 검색, 콘텐츠 추천도 이용 가능하다.
“TV에서 00000 틀어줘" 와 같은 명령어로 특정 프로그램이나 콘텐츠, VOD를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에서 제공하고 있는 날씨, 뉴스, 환율, 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능도 LG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TV로 날씨 알려줘” 라는 명령을 내리면 날씨 정보가 TV 화면을 통해 표시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